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생활

2021 추석 인사말 문구 모음

2021. 9. 17.

오늘은 2021 추석 인사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곧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는데요. 주변 사람들에게 안무 문자를 남기려 했지만 마땅한 말이 떠오르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사용하기 좋은 문구들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 추석 인사말 문구 모음

보름달

추석 인사말은 보내는 대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와 사업상의 문구, 손위 사람에 대한 문구, 코로나 문구 등을 나눠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문구

 

(1) 추석 한가위가 다가왔습니다.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행복한 명절 보내기를 바랍니다.

 

(2) 결실의 계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원하는 모든 일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3) 추석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풍족하고 따뜻한 한가위 보내세요.

 

(4) 벌써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웃음꽃 넘치는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5) 한가위가 다가왔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분들과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6) 귀향길, 귀성길 운전 조심하시고 웃음꽃 만연한 명절 보내세요.

 

(7) 추석입니다. 풍요로운 보름달처럼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8)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보름달처럼 사랑 가득한 한가위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업상의 문구

 

(1) 늘 한결같은 성원 감사합니다.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기를 바랍니다.

 

(2) 풍요로운 한가위가 다가왔습니다. 늘 보여주시는 성원과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추석은 보다 행복하고 풍족한 날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3) 결실의 계절, 추석입니다. 항상 보여주시는 믿음과 성원 감사드립니다. 원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늘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4)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보름달처럼 밝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손위 사람에 대한 문구

 

(1) 추석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사랑 가득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늘 존경하고 있습니다.

 

(2) 어두운 밤을 환하게 비추는 보름달처럼 저를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풍요롭고 행복한 추석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3) 보름달처럼 넉넉한 마음으로 제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4)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늘 보여주시는 열화와 같은 성원 감사드립니다. 귀향길, 귀성길 운전 조심하시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랫사람에 대한 문구

 

(1) 추석이구나. 힘든 시기에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늘 자랑스럽다. 풍족한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

 

(2) 벌써 올해도 반이 지나고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목표했던 계획 모두 이루고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3) 한가위가 다가왔구나. 밤을 밝게 비추는 보름달처럼 네 앞길도 항상 밝게 빛나기를 바란다.

 

(4) 결실의 계절, 추석이 다가왔구나.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원하는 바를 모두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

 

 

 

코로나 문구

 

(1) 잘 지내고 계신가요? 이번 추석 때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풍족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기를 바랍니다.

 

(2) 추석입니다. 매번 함께였던 가족들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네요. 내년에는 꼭 찾아뵙겠습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3) 고향에서 웃으며 보냈던 시간들이 그립습니다. 어서 코로나가 끝나고 아무 근심 걱정 없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비록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함께입니다. 건강한 추석 보내기를 바랍니다.

 

(4) 벌써 한가위네요. 몸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이번 추석 때는 꼭 찾아뵙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풍족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2021 추석 한가위 인사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라면 가족들과의 만남이 당연하게 여겨졌을 명절이지만, 코로나 때문에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아 보입니다. 가족들의 안부와 건강이 걱정되실 텐데요. 이럴 때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안부 문자를 보내보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해당 글이 필요하신 정보를 담고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